2024-04-27 15:02 (토)
대전 동구,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대전 동구,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양인희
  • 승인 2016.04.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청사 전경(사진= 동구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인희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6년도 1분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 선정과 함께 4000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지원받는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조기집행 실적, 민간 실집행 실적, 예산규모 가중치 등 모두 3개 항목 평가를 통해 구가 상반기 행자부 기준 목표액 대비 64.42%인 213억 원의 예산 조기집행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구는 올해 초부터 조기집행 추진계획 수립 및 조기집행 추진상황실 운영을 바탕으로 1억 원 이상 주요사업을 집중관리하고 조기집행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진행한 바 있다.

또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 지원, 서민생활 안정대책 추진, SOC 확충 등 모두 3대 중점사업을 중심으로 민간에 대한 실제집행률 제고 및 재정운용의 선순환효과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조기집행을 적극 추진했다.

한현택 구청장은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상반기 재정 조기집행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펼쳐온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지방재정 내실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