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군산시,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자 환영회' 개최
상태바
군산시,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자 환영회' 개최
  • 조준수
  • 승인 2016.05.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발전 및 지역현안 해결 위한 협력 및 공조 다짐
(사진= 군산시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조준수 기자= 전북 군산시는 23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군산출신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재경군산시향우회가 군산발전 및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협력과 공조를 다짐하는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자 환영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재경향우회와 함께 개최된 환영회에는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문동신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재경군산시향우회 부회장단, 시의회 의장 외 시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산출신 당선인으로는 김관영(군산시), 소병훈(경기 광주시 갑), 김중로(비례대표), 박주현(비례대표), 채이배(비례대표) 등 모두 5명이 있다.

시에서는 문 시장과 부시장, 8명의 국소장이 참여해 시정운영 방향 및 주요현안에 대해 당선자와 향우회원들에게 설명했으며, 지역발전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또 당선자들을 비롯한 참석자들도 군산발전을 위해서라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적극 협력을 다짐했다.

특히, 시는 새만금의 조속한 개발을 위한 남북2축, 동서2축 간선도로 건설, 새만금 방수제 축조 및 농생명용지 조성, 새만금 신항만 건설 등 내부개발 사업에 대한 국비확보에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고, 지자체간 협업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서도 힘을 실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문 시장은 “역전의 명수 군산에서 다섯 분의 국회의원 당선자가 나온 것에 대해 군산인의 뚝심을 엿볼 수 있으며, 우공이산의 큰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버팀목이 마련돼 군산발전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