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인천 계양구립도서관, 공공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추진
상태바
인천 계양구립도서관, 공공도서관‘길 위의 인문학’추진
  • 김몽식
  • 승인 2016.05.2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 계양구립도서관은 다음달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6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진행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정신문화를 진흥하고 독서문화를 진작시키며 문화·교육의 지속적 거점으로서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효성도서관과 작전도서관 2개소가 선정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작전도서관에서는 다음달 4일부터 25일까지 ‘영화에게 인생을 묻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영화와 인문학을 연계한 강좌와 함께 서울시립미술관과 한국영상자료원 현장탐방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 뒤를 이어 효성도서관이 오는 9월에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내 길을 동주·순원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명현중학교와 북인천여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윤동주와 황순원의 삶과 가치관을 고찰하고 윤동주문학관과 황순원문학관 등 작품의 배경지나 생애 활동지를 탐방하는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길 위의 인문학 운영으로 구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