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인천시, 중화권 특수목적관광객 대거 유치
상태바
인천시, 중화권 특수목적관광객 대거 유치
  • 정대섭
  • 승인 2016.05.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국제여행포럼 참자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세일즈를 통해 중화권 SIT 관광객 2,300여명을 유치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김인철 관광진흥과장이 중국 하남성(허난성, 河南省)에서 열린‘2016중국정주국제여행도시시장포럼(2016中国郑州国际旅游城市市长论坛, 지난 23일~27일)과 섬서성(산시성, 陝西省)에서 인천의 우수 관광자원 홍보 및 세일즈를 벌여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중국정주국제여행도시시장포럼은 국제관광업계와 세계관광도시간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중국 국가관광국, UNWTO, 하남성 정부 공동 주최로 2008년부터 2년마다 하남성에서 개최되는 중국의 권위 있는 세계관광행사다.

시는 포럼 기간 중 현지에서 적극적인 세일즈를 벌여 시와 하남성간 청소년문화예술교류단 300여명을 유치했다.

하남성 정부지원 청소년교류프로그램이면서 하남성문연(문예연합), 하남성무도협회, 하남방송국, 하남성여행촉진회, 하남성촬영가협회가 참여하는 ‘사해동심 감지중원 중한청소년문화예술교류활동’ 신문발표회 및 개막식에 참석해 앞으로 시(인천관광공사)와 협력해 청소년 교류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것을 협의했다.

이에 따라 올해는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300여명의 하남성의 성악, 무도(춤), 악기, 공연, MC 등 특기 청소년(5~15세 이하) 및 하남성 현지 오디션으로 선발된 소기자단이 인천을 방문해 예술행사 교류와 함께 교류과정 및 인천지역을 취재해 보도하게 된다.

특히, 이번 교류행사 전 과정을 하남성 방송국에서 촬영한 후 하남 위성채널을 통해 중국 전역으로 방송하게 돼 인천을 중국 전국에 홍보하는 효과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이번에 하남성 중국여행사그룹유한회사와 섬서성 서안지역 서안행복국제여행사, 섬서항청유국제여행사, 서안취장국제여행사, 섬서운통국제여행사, 서안금교여행사와 ‘인천 K-POP콘서트 관람 관광객 2,000명 유치 협력 비망록’에 서명했다.

앞서, 시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중국내륙 미교류지인 안후이성과 구이저우성에서 전개한 관광객 유치마케팅에서도 인천 K-POP콘서트 관람객 2,000명을 유치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구축해 온 중화권 관광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향후 예측 가능한 행사를 겨냥한 전략적 홍보와 잇따른 해외 홍보설명회 및 세일즈를 통해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집중적이고 전략적인 관광네트워크 마케팅을 적극 펼쳐 지역 관광산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