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소비자와 생산자의 행복한 동행!!
상태바
소비자와 생산자의 행복한 동행!!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4.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전남농협 지역본부(본부장 박종수)는 농산물 유통단계에서 발생하는 유통비용 축소를 통해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 상생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11일 광주 수완지구에 있는 농협광주유통센터 하나로클럽에서 개장했다.

 개장 첫날인 11일부터 14일까지는 신안군에서 생산된 시금치,세발나물,땅콩,고사리 대파 등 20여종의 농특산물을 10~20%저렴하게 판매한다.

 오늘 개장한 "로컬푸드 직매장"은 앞으로 각 시군 지역에서 생산된 싱싱한 우수농산물을 연중 격주제로 운영하며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공급할 예정이다.

 로컬푸드 운동은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지역에서 소비하는 운동이다. 지역에서 소비되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 일수 있어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고 생산자인 농업인에게는 유통 비용만큼 소득을 높일 수 있어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상생하는 운동이기도 하다.

전남농협은 이 밖에도 광주뿐만 아니라 지역본부가 위치한 하나로클럽 남악점에서도 28일 "로컬푸드 야외장터"를 개장할 예정이다.

 또 담양고서, 무안일로, 광양, 해남, 여수농협 등 지역농협 5곳에서도 올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고 2016년까지 전남지역 로컬푸드 직매장을 2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박종수 전남농협 본부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은 우리지역의 우수농산물 이다"며 "안전한 먹거리로 가족의 건강한 식탁을 꾸며 보시길"적극 권장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