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국민의당, “북핵 문제와 사드 해법은 별개”
상태바
국민의당, “북핵 문제와 사드 해법은 별개”
  • 김영대
  • 승인 2016.09.13 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사드배치 최적지는 국회”... “ 靑 ‘여·야·정 안보협의체’ 제안 거절”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청와대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3당 대표와의 회동에서 “북한 핵실험에 대한 초당적으로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으나 사드 배치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전했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12일 오후 청와대 회동 직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북핵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대통령은 국제 사회와 공조해서 제재하자고 했고, 두 야당 대표는 제재와 대화를 병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박 대통령은 회담 중에도 대안을 내놓으라고 얘기하셨지만 우리는 이미 대안을 냈다. 그게 평화교류협력”이라며 “자꾸 야당을 불순세력으로 몰아가면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북핵 문제와 사드 해법은 별개”라면서 “사드배치 최적지는 국회이기 때문에 국회에서 정부, 여야가 입장을 공론화해 토론으로 결론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야·정 안보협의체'를 구성해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안보에 공동 대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면서 이에 대해 박 대통령은 “안보는 여야가 함께 논의 할 성질이 아니며 대통령이 책임을 가지고 협조를 구할 대상이기 때문에 제안에 대해선 거부한다”고 밝혀 사실상 거절당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청와대)

박 비대위원장은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한 해임과 세월호 특별조사위 조사기간 연장, 정부의 고강도 검찰개혁, 국회선진화법의 개정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19대 국회에서 폐기된 노동개혁 4법 등을 각 상임위 차원에서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앞으로 대통령이 국정쇄신을 위한 가시적 조치를 보여주면 국민의당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특히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 “박 대통령이 현재 검찰에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 결과를 보고 결정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통령의 의견을 직접 듣고 우리도 직접 견해를 말씀드렸기에 대단히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펀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회동장에서 쟁점 현안 및 민생 현안과 관련한 20가지 사항이 적힌 문서를 배석한 손금주 수석대변인을 통해 박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