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오스트리아로 떠나는 음악여행’ 개최
상태바
서울시, ‘오스트리아로 떠나는 음악여행’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6.09.1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서도 감상하기 힘든 공연실황 만날 수 있는 기회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오는 20~22일 오후 7시 서울광장 특설무대에서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프로그램의 하나로 ‘오스트리아로 떠나는 음악여행’을 개최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오스트리아로 떠나는 음악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오스트리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음악 축제인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2015 잘츠부르크 페스티벌:리카르도 무티&안네-소피 무터’, 오스트리아 주요 클래식 음악 축제인 그라페넥 페스티벌의 ‘2016 그라페넥 페스티벌 오프닝’, 유명 할리우드 영화에 삽입된 음악들로 꾸며지는 ‘2015 할리우드 인 비엔나’이다.

먼저 오는 20일에는 최고의 예술적 파트너십을 발굴해 내는 것으로 유명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이 광장 무대에 오르는데, ‘2015 잘츠부르크 페스티벌:리카르도 무티&안네-소피 무터’는 마에스트로 리카르도 무티와 바이올린의 여제 안네-소피 무터가 만나 빈 필하모닉과 함께 합동공연을 펼친다.

또 오는 21일에는 ‘2016 그라페넥 페스티벌 오프닝’을 선보이는데, 이 페스티벌은 유럽 3대 여름 페스티벌의 하나로 손꼽히며 오스트리아 빈 외곽의 그라페넥에서 매년 개최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22일에는 유명 할리우드 영화에 삽입된 음악들로 꾸며 지는 할리우드 인 비엔나가 ‘신비로운 이야기–제임스 뉴튼 하워드 헌정 콘서트’라는 부제로 우리에게 아름다운 밤을 선사한다.

세계적인 지휘자인 키스 로크하트가 지휘봉을 잡고 빈 방송교향악단이 연주하는 본 공연은 ‘타이타닉’ ‘귀여운 여인’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 삽입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박대우 시 문화정책과장은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프로그램의 하나로 시가 준비한 ‘오스트리아로 떠나는 음악여행’이 개최된다”며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밤에 특별한 추억을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서울광장에서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