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함양보건소,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가능
상태바
함양보건소,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가능
  • 정효섭
  • 승인 2016.09.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보건소 전경(사진=함양보건소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올해도 보건소 뿐 아니라 전국 병·의원(지정의료기관)에서도 무료시행 된다.

20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다음달 4일부터 시행되는 병의원 무료접종 대상자는 1951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군의 경우 1만 여명이 해당된다.

고령의 어르신들이 날짜에 맞춰 보건소를 방문해야만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었지만, 작년부터 보건소 또는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매년 반복되는 어르신들의 예방접종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민간의료기관에 위탁함으로써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어디서나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군내 지정 의료기관은 강남가정의학과의원, 나은마취통증의학과의원, 동신가정의학과의원, 서울정형외과의원, 세광의원, 우리정형외과의원, 안의중앙의원, 제일가정의학과의원, 중앙의원(함양읍), 참사랑의원(유림면), 한마음연합의원, 홍인의원, 12곳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노년층(65세이상)에서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기존에 앓고 있던 만성질환이 급속히 악화될 수 있고,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심각한 인플루엔자 합병증으로 입원율과 사망률을 높이는 주원인”이라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 이전, 10~11월 사이 본인이 원하는 지정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오전접종)를 방문해 예방접종 받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