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충주시, 대한민국혁신기업인 대상 수상
상태바
충주시, 대한민국혁신기업인 대상 수상
  • 정덕영
  • 승인 2016.09.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가치창출 부문 영예의 대상 안아
조길형 충주시장, 대한민국혁신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공유가치창출(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충북=동양뉴스통신]정덕영 기자= 충북 충주시는 27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2016대한민국혁신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공유가치창출(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혁신기업인 대상은 대한민국의 생산적 활동을 하는 기업인 또는 기관을 대상으로 6개 분야 평가를 통해 부문별 수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수상자는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의 1차 심사와 1차 서류심사 700점 이상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5명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조 시장은 충주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제번영을 시정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산업단지 조성과 우량기업 유치, 기업지원서비스 강화에 힘써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주덕읍과 대소원면 일대 181만1000㎡ 규모로 추진된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는 지난 6월 준공을 완료, 현재 80% 이상의 높은 분양률을 보이고 있으며, 주덕읍·대소원면·중앙탑면 일대 10.8㎢의 부지에 조성된 서충주신도시는 산업용지 100% 분양을 완료한 충주기업도시와 첨단산단에 70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한 가운데 아파트 신축 등 정주여건을 갖춰가고 있다.

또 충주제5산업단지, 경제자유구역 에코폴리스와 북부산업단지 등 신규 산업단지 조성으로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선제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통해 170여개의 업체를 유치하고 일자리 1만 여개를 창출했으며 기업체를 수시 방문해 애로사항 해결 및 건의사항 수렴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며 투자여건 개선에 앞장서왔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시는 지난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노사민정 협력활성화사업 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으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에 4회 연속 선정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 시장은 “인프라 구축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로 시민이 행복한 충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