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인천시교육청, 취업률 전국 1위 성과 보고회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취업률 전국 1위 성과 보고회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5.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28일 인천기계공고에서 모택상 교육정책국장을 비롯해 관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체 학교장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 달성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2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 달성에 대한 경과보고에 이어 전국 각 시도의 취업현황을 규모별, 직무별, 연봉별, 고용형태별로 비교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진행됐다.

규모별로 중소기업 취업률이 전국2위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취업정책이 효과를 거두고 직무별로는 사무직과 행정직을 합하여 전국3위로 영종국제물류고, 인천중앙여상, 인천여상, 인천세무고 등 상업계열의 높은 취업률 영향으로 분석됐다.

연봉별 분석에서는 전체 취업자의 약 78%가 2000만원 미만으로 나타나 향후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고용형태별로 살펴보면 정규직이 71% 이상을 차지하나 약 18%에 해당하는 비정규직의 비율을 줄일 수 있도록 양질의 취업처 발굴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교육청 모택상 교육정책국장은 "2년 연속 취업률 전국1위를 달성하기 위한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해 부터는 취업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두고 양질의 취업처 발굴을 위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