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2016 대구나눔대축제' 24일 개최
상태바
'2016 대구나눔대축제' 24일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10.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랑, 나눔 의미 함께 되새겨 보는 행사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오는 24일 동성로에서 대구사회복지협의회,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2016 대구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착한대구,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나눔의 기회를 제공해 이웃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함께 되새겨 보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동성로 거리에서 지역의 대표적인 나눔단체와 사회복지단체가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나눔 방법 소개, 나눔과 사회복지 관련 체험활동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락밴드, 퓨전국악, 댄스 퍼포먼스 등 전문공연팀이 축제의 흥을 돋우고, 지역사회 봉사단의 재능기부 마술공연, 삼성라이온즈 선수와 한국가스공사 태권도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기증품 경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더불어 이번 나눔대축제를 맞아 아웃도어 의류·용품 전문 제조기업인 영원무역에서 16억 원 상당의 물품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계획이며, 기탁 받은 물품은 시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권영진 시장은 "나눔은 남을 위한 것만이 아니라 나와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한 소중한 디딤돌"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십시일반으로 나눔 실천에 동참해 지역사회가 더욱 성장하고 행복한 대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