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북도, '천사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 '천사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10.3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31일 도청 동락관에서 도내 아동양육시설(11개소)과 지역아동센터(20개소) 148명의 아이들로 구성된 '경북 천사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연주회에서는 148명의 천사 단원들이 '천둥과 번개 폴카' '투우사의 노래' 등의 클래식 명곡 등을 비롯해 '아리랑' '붉은노을' '아프리칸 심포니'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오케스트라 선율로 웅대하고 멋지게 연주해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경북 천사오케스트라'는 김관용 도지사의 특별지시로 음악에 열정과 재능이 있는 도내 저소득가정과 양육시설 아동들을 발굴 육성해 아이들의 꿈과 정서적 지원을 도모하기 위한 문화예술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아동복지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단체 2곳, 개인 8명)와 경북어린이집연합회, 신협경북지역협의회, LG이노텍, 한전KPS 월성3사업소의 후원금(3000만 원) 전달식도 가졌다.

김장주 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경북 천사오케스트라 창단으로 아이들이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게 돼 자신들의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저소득 계층의 아이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지속적으로 응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