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더민주 “새누리당 원내대표, 덩치 값 좀 하시라”
상태바
더민주 “새누리당 원내대표, 덩치 값 좀 하시라”
  • 김영대
  • 승인 2016.11.09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요구한 모든 것 다 받았다 주장한 사실왜곡 중단해야”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본질 흐리기, 사실왜곡을 중단하라”고 밝혔다.

정진우 더민주 부대변인은 9일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 정 원내대표가 오늘 ‘국회 개헌특위 설치, 최순실 국정개입 파문 개별특검, 거국중립내각 구성, 거국내각 총리의 국회추천권 등 야당이 요구한 모든 것을 다 받았다’고 주장했다”며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정 부대변인은 “개헌은 박대통령이 ‘참 나쁜 대통령’이라고 말할 때부터 최근까지 기회 있을 때 마다 논의를 억누르다가 최근 최순실게이트가 폭로되기 시작하자 물타기용으로 개헌논의를 시작하겠다고 한 것에 편승한 정략적 수용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순실 개별특검 또한 애초에 대통령을 조사해야 할 특검을 우습게도 대통령 자신이 임명하겠다는 상설특검을 주장하다가 국민들의 촛불민심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활활 타오르자 허겁지겁 수용을 언급한 것"이라며 "이 또한 정 원내대표가 언급했을 뿐 정작 대통령의 입에서는 특별법에 의한 특검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이 나온 적이 없는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대통령이나 새누리당 원내대표나 성난 민심을 제대로 수용하고 진정성 있게 받아들이려는 노력은 전혀 보이지 않고, 오로지 본질 흐리기, 물 타기, 사실 왜곡 등의 꼼수로만 대응하고 있다”며 “이런 방식으로는 민심을 되돌릴 수 없고, 사태를 수습할 수도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도를 외면하고 꼼수에 전력투구하는 정진석 대표의 모습,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며 정 원내대표를 향해 “덩치 값 좀 하시라”고 비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