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포항시, 친환경비료공급평가 '우수 기관'
상태바
포항시, 친환경비료공급평가 '우수 기관'
  • 박춘화
  • 승인 2016.11.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포항시는 14일 열린 '2016친환경비료 연찬회'에서 친환경비료공급 평가 우수 기관에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상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2016친환경비료 연찬회'는 친환경비료 공급 확대 및 사업성과 제고에 기여한 지자체, 농협 등 우수기관 및 단체와 친환경농업에 기여한 유공자 등에 대한 시상금 지급 및 포상을 실시했다.

시는 친환경비료(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농민의 안전하고 올바른 비료의 시용에 노력했고, 친환경비료의 공동살포와 품질검사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에 이바지한 점이 인정받았다.

또 국비 유기질비료지원사업에 시비를 추가로 약 11억 원을 확보해 총 41억여 원을 지원하고, 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 친환경단지 조성 등을 위해 약 15억 원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애쓰고 있다.

내년에는 친환경쌀재배 후 생산되는 볏짚을 논에 환원하는 농지에 대해 보상해 주기 위한 예산을 편성중이며, 볏짚을 논토양에 환원하면 지력을 높여 비료의 사용은 줄어들고 생산력은 높아져 농가는 노동력 및 비용절감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소비자는 고품질의 쌀을 맛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우리지역의 올바른 친환경비료의 사용과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더욱 노력해 친환경 먹거리의 생산 및 토양보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