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6:24 (목)
중기청,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대전’ 개최
상태바
중기청,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대전’ 개최
  • 이승현
  • 승인 2016.12.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이승현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오는 4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정부 차원에서는 최초로 ‘2016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대전’을 개최하며, 동 행사에는 국내 유망·중소 및 우수프랜차이즈 4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2일 중기청에 따르면, 2016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대전에서는 ‘희망의 새바람, 성공창업’라는 슬로건으로 국내 유망·중소 프랜차이즈가 대거 참가하며, 개막식에서는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된 브랜드 및 업계 종사자에 대하여 중기청장상(5점) 및 기관장상(10점)을 수여할 것이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프랜차이즈 컨퍼런스 및 우수사례 발표회와 브랜드 사업설명회 등을 다양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관련 학계 학술발표 및 토론, 수준평가 우수기업에 대한 자긍심 고취, 브랜드 홍보 등의 기회 제공을 위해 우수 브랜드 지정, 신뢰할 수 있고, 성공가능성이 높은 우수 프랜차이즈의 사업 설명회 및 불공정거래 예방을 위한 법률 상담부스 등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방송, 온라인, 오프라인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2010년 이후 정부의 지원정책 성과와 우수 프랜차이즈와 예비창업자간의 만남의 장 개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제도 홍보와 확산을 통해 한국 프랜차이즈의 성공창업 생태계 완성을 주도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의 역량을 평가하고,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수준을 한단계 끌어 올리는 수준평가 제도는 중기청이 2010년부터 실시해 업계에서 호평을 받는 제도이다.

이번 행사에는 3년 연속 Ⅰ등급 평가를 받은 ‘이바돔감자탕’과 ‘커브스코리아’가 처음으로 ‘명예의 전당’ 에 헌납하는 영광을 안게 됐으며, 32개 브랜드가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을 받는다. 

중기청 정영훈 과장은 “정부에서 처음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산업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창업이나 취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 브랜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면서, “다만, 일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갑질 등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불식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