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신정균 교육감, "희망찬 세종교육 되도록 노력할 터"
상태바
신정균 교육감, "희망찬 세종교육 되도록 노력할 터"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7.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첫돌맞아 성과보고회 개최
▲ 1일 세종시교육청은 첫돌을 맞아 추진성과를 되돌아보고 희망찬 세종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1일 조치원대동초 웅지관에서 신정균 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및 평생교육연구원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교육청 출범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 추진한 주요업무 추진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교육청의 발전방향에 대해 교육청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교육감과 교육청 직원들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해 교육감과 직원들간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보고회는 모범공무원 표창에 이어 42회 전국소년체전 유공자로 조치원중학교 3학년 김시온 학생 등 12명에 대한 표창과 장학금전달이 이어졌다.
 
이어 지난 1년간 추진성과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본청 각 국·관과 평생교육연구원의 보고가 있었다.

정책기획관은 미래의 위대한 세종교육 100년을 향한 다짐을 보고했으며 감사관에서는 시민감사관제와 청렴옴부즈만제 추진을 통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했다는 보고를 했다.

또한 교육정책국과 교육행정국에서는 첨단 스마트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스쿨 기반과 유아교육의 선도적 모델, 지역간 교육환경격차 해소 및 예정지역의 학교부족 문제해소 등 당면한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어 평생교육연구원에서는 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하고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신정균 교육감은 "지난 1년간 추진한 성과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현안사업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전직원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행복한 세계를 선도하는 희망찬 세종교육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