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가평군, '로컬푸드 체계도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가평군, '로컬푸드 체계도입 설명회'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7.02.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가평군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가평군은 오는 15일까지 전 농가를 대상으로 마을회관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로컬푸드 체계도입을 위한 전체설명회'를 개최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설명회는 이곡 1·2리, 화악 1·2리, 백둔리, 소법 1·2리 등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후 오는 14~17일까지 4회에 걸쳐 심화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기본이해도를 높이고 로컬푸드 직매장 사업의 참여 농가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특히, 심화교육에서는 마을별 생산가능품목을 가늠해 보고 농산물 출하계획 수립에서부터 적정 농산물 가격 산정, 농산물 재배·수확·선별·포장까지 포괄적인 사안들을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로써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값싸게 제공하고, 농가에서는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소득 증대 및 지속가능한 농업구조를 구축해갈 수 있도록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추진계획을 마련해갈 방침이다.

또 군은 북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을 시초로 해 향후 지역 내 전 지역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안전하고 신선한 그리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고 농가 역시 생산·유통체계를 변화해야 지속가능한 농업체제를 갖춰갈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중소·고령농 중심의 로컬푸드 참여농가 육성하고 군 로컬푸드 사업의 기본운영계획을 수립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