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산청군, 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상태바
산청군, 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
  • 문경보
  • 승인 2017.04.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사진=산청군보건의료원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문경보 기자 =경남 산청군은 10일 정신건강증진센터를 개소했다.

군에 따르면, 정신건강센터는 국비와 군비 1억 7000 여만원의 예산으로 보건의료원 내 시설을 리모델링, 336.4㎡ 규모로 사무실·프로그램실·상담실 등을 갖췄다.

정신보건 전문요원 5명(정신과전문의 1명, 정신보건 전문간호사 등 4명)이 지역사회중심의 통합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센터에서는 군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 및 상담·치료를 위해 정신건강증진사업, 중증정신질환자관리, 자살예방, 주간재활프로그램 및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재가 정신질환자 중 재활프로그램 참여 동의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주간재활프로그램은 주2회(화,목) 활동요법(미술요법, 음악, 생활체조), 사회적응훈련(야외활동, 행사참여 및 견학), 정신보건자문의사 정신건강 상담 등의 내용으로 진행돼 정신질환자의 사회적응능력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정신건강증진센터 개소를 계기로 지역주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 정신질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주민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