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군포시, 초등 5~6학년 무료 코딩 교육 추진
상태바
군포시, 초등 5~6학년 무료 코딩 교육 추진
  • 윤주성
  • 승인 2017.05.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1박 2일 캠프 시행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군포시는 1일 2018학년도부터 학교에서 코딩 교육을 필수적으로 배우게 될 지역 내 예비 중학생,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과학도서 읽기와 기초 코딩 강의를 동시에 경험할 기회를 제공 중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각 학교의 협조를 받아 공개 모집한 지역 소재 25개 초등학교의 5~6학년 2525명을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는 1박 2일 융합과학 캠프에 순차적으로 보내고 있다.

충남 청양에 위치한 시 청소년수련원에서의 융합과학 캠프에서 참여 학생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듯 게임을 하듯 과학 도서를 읽으며 코딩의 기초 원리를 배우고, 알고리즘과 문제 해결 역량도 기르면서 직접 코딩 작품을 만드는 순서로 교육을 받는다.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이 내년부터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되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을 고려, 초등 5~6학년들이 본격적인 코딩 교육을 받기 전에 쉽고 재미있는 놀이 중심의 프로그래밍 체험을 하도록 돕는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

정종철 청소년교육체육과장은 “군포가 전액 시비로 초등생 코딩 교육을 시행하는 것은 학생들이 과학책을 함께 읽으며 창의적·논리적 사고를 키우고, 소통과 협업 능력을 향상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라며 “군포의 아이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