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정부, 위안부 문제 추가 구술서 검토 중
상태바
정부, 위안부 문제 추가 구술서 검토 중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8.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양국 간 관련 협의상황에 따라 시점 결정할 것

▲ 29일 오후 한혜진 외교부 대변인이 정례브리핑에서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해 일본 정부가 조속한 시일내 성의 있는 조치를 취해 줄 것을 촉구하고 있다.     © 동양뉴스통신

정부는 일본 위안부 피해자 문제  문제에 대해 일본 정부에 대해 구술서를 송부하는 등 일측이 한일 청구권 협정에 따른 양자 협의에 응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지만 지금까지도 일본 정부가 응하지 않고 있는 점에 대해 매우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조속히 응할 것을 일본 정부에 다시 한 번 촉구했다.
 
한혜진 외교부 대변인은 29일 대변인 정레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일본 위안부 피해자 문제 헌법 재판소 판결을 내린지 2년이 됐다며 지금도 안고 살아가시는 분들이 아픔을 치유할 수 있도록 일본 정부가 조속한 시일 내에 책임있고 성의 있는 조치를 취해 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했다.
 
한 대변인은 일본 정부에 촉구하는 구술서 검토와 관련한 질문에 대해 우리가 헌법재판소에서 2년 전에 그런 판결을 내린 이후에 여러 가지 외교채널을 통해서 일본 정부에 양자 협의를 요청한 바가 있다면서 외교당국 간 협의를 재차 제안하는 내용의 추가 구술서를 적절한 시점에 일본 측에 송부할 것인가 하는 것은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특정한 시점을 정해 놓은 것은 아니고 한일 양국 간에 관련 협의상황을 보아가면서 그 시점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신정부가 출범한 이루 첫 번째로 외교장관회담과 차관 면담 시에도 과거사 관련해 일본의 성의 있는 노력을 강조한 바 있고 이같은 노력을 통해 일본 정부의 성의 있는 답변을 듣기를 촉구해 왔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