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곡성군,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창의혁신 공무원상 수상
상태바
곡성군,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창의혁신 공무원상 수상
  • 오춘택
  • 승인 2017.07.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형규 곡성군 관광문화과장 창의혁신 공무원상 수상 모습.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18일 고양시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2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서형규 관광문화과장이 ‘창의혁신공무원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서 과장은 전라선 복선화로 버려진 폐철로와 구 곡성역을 활용해 조성한 섬진강기차마을 개장 초기에 관광개발사업단에 근무하면서 기차와 연계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섬진강기차마을이 전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또한 곡성 심청에 대한 가치 재정립과 심청이야기마을 활성화는 물론 심청과 관련한 전시물 및 역사자료 확보를 위해 중국 보타구와 국제교류 사업을 진행했으며, 매년 10월 개최되는 심청축제가 지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는데 한 몫을 담당했다.

아울러 지역의 인물, 설화 등 문화자원을 재조명해 콘텐츠화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지역출신인 '유팽로 장군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수차례의 설득과 끈질긴 노력 끝에 'KBS 역사스페셜 조선을 지켜 호남을 구하라, 호남 최초의 의병장 유팽로'를 제작 방영 해 곡성의 문화자원을 전국에 알리기도 했다.

서형규 과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곡성은 무엇보다 섬진강, 대황강, 침실습지, 산간계곡 등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환경이 보배인 지역이다.”고 말하고, “앞으로 자연경관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사람과 자연 그리고 관광이 조화되는 여러 유형의 상품을 개발해 자연속의 가족마을 곡성을 ‘체험과 힐링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