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한국의료정보교육협회, 하계 정기총회 및 교수연수 실시
상태바
한국의료정보교육협회, 하계 정기총회 및 교수연수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7.07.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 청암대학교(총장 강명운) 건강복지관에서 한국의료정보교육협회(회장 김성홍교수 청암대 병원의료정보과) 하계 정기총회 및 교수연수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전국대학 40여명의 교수들이 참가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의료정보관리 방향'이라는 주제로 1박2일 동안 실시됐다.

한국의료정보교육협회는 지난 2004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14주년을 맞이하고, 전국보건의료정보분야의 교수로 구성된 협의회 이고 의료정보에 관한 정책 및 제도개발, 교육, 연구 활동 및 자격제도를 통해 우리나라 정보 교육의 연구 및 의료정보의 발전을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 하고 있다.

이날 김성홍 회장은 한국의료정보교육협회연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시기와 인구절벽의 어려운 시기에 슬기롭게 대처 할 수 있는 정보와 힘을 얻어 새롭게 변화하는데 지혜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강명운 청암대학교 총장의 축사로 시작해서, 최준영교수의 ‘의료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의료정보관리사의 역할변화’, 삼육보건대 박주희교수의 ‘특성화사업 우수사례발표’, 대한병원정보협회 한기태회장님의 ‘의료기관 정보보호 관리 체계’에 대한 분야별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청암대학은 모든 회원대학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회원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구조개혁, 기관평가인증, 사회맞춤형학과, NCS관련정보자료를 교류하는데 매개체 역할을 했고, 협회는 재정 안정성을 확보키 위해 신설자격증 및 각종 연구 프로젝트와 산·학 연구를 지원하고 주관 할 수 있도록 노력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미래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교육환경 및 산업 환경의 혁신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