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주시, 공직기강 확립 위한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청주시, 공직기강 확립 위한 청렴교육 실시
  • 노승일
  • 승인 2017.09.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의 윤리적 리더십 및 부패취약분야 공직자의 청렴의식 함양
사진 설명 : 청주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청렴교육에 배정애 어울림교육개발원장이 강사로 초청돼 강의하고 있다. (사진 =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5일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배정애 어울림교육개발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오전 10시,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오전 교육에는 이승훈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시 간부공무원 및 시 산하기관 청탁방지 담당관 150여명이 참석했다.

오전 교육은 ‘리더의 승패는 청렴이다’라는 주제로,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청렴소양 및 청렴한 조직운영을 위한 실천방법, 사례를 통한 청탁금지법의 이해증진, 부패·공익신고 사례 및 신고자 보호제도 안내가 진행됐다.

이어 오후 교육에는 인·허가 및 공사용역 관리감독 등 취약분야 업무담당 공직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오후 교육은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청렴마인드’라는 주제로, 부패취약분야(공사·용역감독, 인·허가, 보조금, 계약, 인사 등) 부패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공직자의 기본자세, 청탁금지법 주요 위반사례, 부패·공익신고 사례 및 신고자보호제도 등이 이루어졌다.

이승훈 시장은 “최근 일부 공직자의 비위행위가 시 전체 공직자의 이미지를 훼손하고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의 자존감을 낮추고 있다”며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고 소속직원 교육을 통해 비위행위 사전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