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도, 지역인재 채용 확대 시동
상태바
충북도, 지역인재 채용 확대 시동
  • 오효진
  • 승인 2017.09.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인재들에게 일자리 질 개선과 채용 기회 확대를 위한 ‘행정기관·교육기관·일자리유관기관·기업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도, 시·군, 충북교육청, 도내 주요대학교, 공공기관, 기업,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충북테크노파크, 충북기업진흥원,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 충북경영자총협회 등 지역인재 채용 확대에 뜻을 함께한 도내 51개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향후 일자리 지원 사업 확대와 채용 우수기관 지원(도·시군, 유관기관), 맞춤형 인재양성(도교육청, 대학), 지역인재 채용 확대(공공기관, 기업)등 상호협력 사항에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우수 인재의 인력풀 구성과 채용기회 확대를 위한 ‘충북형 브레인넷(가칭)’을 구축·활용한다.

이시종 지사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자체를 비롯하여 교육청, 대학, 공공기관, 기업의 관심과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도내 우수 인재들의 채용 확대를 통해 우리 도가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삶의 터전이 되도록 유관기관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도 관계자는 지역인재 채용 확대의 마중물로서 회의의 상징성이 크다며 유관기관과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채용 확대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