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기일자리재단,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수료식 개최
상태바
경기일자리재단,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수료식 개최
  • 탁정하
  • 승인 2017.12.1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탁정하 기자=경기도일자리재단은 18일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2017년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재단에 따르면, 수료식에는 교육 수료생 17명을 비롯해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박순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2017년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시흥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업무 협약을 통해 기업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금형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수료생들은 모델링, CAM설계, 머시닝센터 등 3개 항목의 실기 능력에 대하여 내·외부 평가를 치렀으며 지난 15일 와이디피 등 10개 업체가 참여한 현장 면접에 이어 향후 3개월 동안 동행면접 등을 통한 취업 연계 및 사후 관리를 받게 된다.

외부 평가위원으로 참여한 권만수 미주정밀 부장은 “교육생들이 전반적으로 3D 모델링의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았다”며 “일부 교육 과정상의 보완한다면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화수 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금형을 비롯한 뿌리산업은 최근 제조공정의 복잡화·정밀화로 인해 어느 때보다 체계적인 기술 인력 양성이 요구되고 있다”며 “금형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전문성과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