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3:51 (토)
논산시, 2018 시민 정보화·사이버교육 추진
상태바
논산시, 2018 시민 정보화·사이버교육 추진
  • 이영석
  • 승인 2018.01.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논산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에 지역·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시민 참여와 소통 강화를 위해 ‘2018 시민 정보화 교육 및 사이버교육’을 추진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정보화 교육은 시민들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쉽고 재미있게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별 정보화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수준별 맞춤식 교육으로, 다음달∼오는 12월 자체강사 및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정보화상설교육장, 강경도서관, 연무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 인터넷 및 스마트폰 활용, 나만의 블로그제작, 한글·엑셀·파워포인트 등 총 11개 교육과정으로 오전 10∼오후 5시 3개 시간대로 편성·운영한다.

특히, 올해 교육과정은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한 블로그, 페이스북과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평소에 시민들의 요구가 많았던 교육과정을 강화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보화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반의 경우 자치행정과 전산정보팀 방문 및 전화((041-746-5263)로 신청하면 된다.

또,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외국어, IT, 자격증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교육 서비스를 제공, 온라인·모바일 매체를 활용한 교육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 정보화 배움터가 ‘평생교육 논산’을 만들어가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