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대구소방본부, 중·소병원 피난기구 특별조사
상태바
대구소방본부, 중·소병원 피난기구 특별조사
  • 윤용찬
  • 승인 2018.03.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난사다리, 구조대, 완광기, 미끄럼대, 피난교 등 현장 확인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소방안전본부는 오는 30일까지 화재 등 재난발생시 비상 탈출용으로 설치된 수직구조대가 실제 위기상황에서 피난약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탈출이 용이 한지 중·소 병원 85개소에 대해 일제조사와 현장 확인을 실시한다.

13일 본부에 따르면, '소방 관련법'에 근거한 피난기구의 종류에는 피난사다리, 구조대, 완강기, 미끄럼대, 피난교, 피난용 트랩, 간이완강기, 공기안전매트, 다수인 피난장비, 승강식 피난기 등이 있다.

최근 대형화재로 그 어느 때보다 비상탈출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관계인에게는 피난기구의 유지관리와 사용법을 교육하고 문제점 분석을 통해 법령개선도 추진한다.

이번 특별조사 및 현장 확인은 1단계로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된 중소병원 85개소에 대해 전수 조사하고, 전수조사 결과 수직구조대가 설치된 중소병원에 대해서는 구조대 설치의 적절성과 탈출 시 실효성을 직접현장에서 직접 전개해 확인해 본다.

이창화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피난약자가 많은 중소병원을 대상으로 수직구조대의 전수조사와 현장 확인을 바탕으로 피난기구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피난기구가 시민의 안전한 대피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