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서귀포시, 산방산과 곶자왈의 마을 안덕면 안전점검
상태바
서귀포시, 산방산과 곶자왈의 마을 안덕면 안전점검
  • 최도순
  • 승인 2018.05.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17일 제266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시민안전봉사자 협의회(협의회장 김영효)와 합동으로 안덕면 소재 재난취약가구 20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가스, 소방분야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는 유관기관 및 봉사단체회원 20여명이 참여해 바쁜 일과중에 시간을 할애하여 재능기부를 했으며 재난취약가구들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기초 생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에 생활하며 사고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취약계층(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20가구를 방문해 LED등기구 및 가스 노후자재 교체,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 가스누출 탐지기를 정비했다.

가스, 전기, 소방 등 안전 취약 부문을 미리 점검해 시민 안전의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안전 캠페인을 매월 4일 전후로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바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총 143가구를 점검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연말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각종 안전 취약요소에 대해 선제적 안전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체감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계속 안전복지 서비스를 추진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