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 모집
상태바
인천시, 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 모집
  • 김몽식
  • 승인 2018.05.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러 10만원 저축 시 근로소득장려금 10만원 적립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28일부터 일하는 수급자 및 저소득층의 자산형성과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Ⅱ·청년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근로능력 있는 교육·주거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의 50% 이하를 대상으로, 본인이 매월 10만 원씩 저축하면, 본인저축액에 근로소득장려금(10만 원)을 적립해주는 사업이다.

단, 희망키움통장Ⅱ을 통해 지원된 금액은 주택구입 및 임대, 본인·자녀의 고등교육(기술훈련 포함),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그 밖에 자립·자활에 필요한 가구 돌봄, 결혼자금 등의 용도로 활용해야 한다.

또한, ‘청년희망키움통장’ 사업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 가구원 내 청년 (만15세~34세 대상)중 일하는 청년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이상인 청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통장 가입자에게 매월 생계급여액 지급 시 공제되는 청년의 소득에서 근로·사업소득공제 10만 원을 추가 공제(본인 저축 없음)하여 저축하고, 추가로 근로소득장려금을 적립해준다.

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자산형성사업을 통하여 일하는 저소득층이 저축을 통해 스스로의 미래를 계획하고 기대하는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일하는 저소득가구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