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인천시, 제4회 차세대 통일지도자 캠프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제4회 차세대 통일지도자 캠프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06.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체감형 통일공감대 형성 사업 추진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오는 25~27일까지 한반도 통일미래센터(경기도 연천군 통일부 직영 통일체험연수시설)에서 ‘제4회 차세대 통일 지도자 과정(캠프)’를 개최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차세대 통일지도자과정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평화 통일의 필요성 인식을 통해 미래의 통일 한반도를 준비하고 통일리더로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청소년 통일미래비전 프로그램이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이번 캠프는 1차(오는 25~26일까지)에는 관내 중학생 40명이 참여하고, 2차(26~27일까지)에는 관내 초등학생 56명이 참여한다.

또한, 청소년 수준에 적합한 눈높이 통일교육으로, 퍼팩트 드림팀, 통일미래체험, 내 손으로 만드는 통일(DMZ), 유니빌리지, 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평창올림픽을 기점으로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 개최로 남북 관계가 급격히 개선된 현 시점에 발맞추어 청소년은 물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통일공감대 확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통일아카데미 접수 진행 중이고, 오는 10월에는 통일어울마당 등 시민 체감형 통일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