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순천시, 폭염대비 지역 아파트 건설현장 긴급점검
상태바
순천시, 폭염대비 지역 아파트 건설현장 긴급점검
  • 강종모
  • 승인 2018.07.2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5개소 아파트 건설현장 불시 점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연이은 폭염특보가 발효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근로자가 작업하고 있는 대형 아파트 현장 5개소에 대해 불시에 긴급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형수 순천시 도시건설국장은 직접 현장을 방문해 폭염특보가 발효되었을 때 행동 매뉴얼이나, 근로자를 위한 쉼터와 시원한 음용수(식염수)제공여부, 안전보호구 착용 및 응급환자 발생시 의료기관과의 환자후송에 따른 업무협약 등에 대해 중점 점검했다.

신영수 순천시 건축과장은 “대부분의 건설현장에서 야외작업자를 위한 그늘막 쉼터 설치 제빙기를 설치등 폭염에 대비한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었으나 쉼터의 추가설치 개인용 아이스박스 제공등 보완사항이 있는 현장은 보완토록 지시 했다”고 말했다.

장순모 순천시 건축과 주택팀장은 “식염수등 음용수의 위생적관리와 작업 중 흡연 안전모 대신 햇빛가림용 일반 모자를 쓰고 있는 등에 대해서는 현지시정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현장 점검에 나선 장형수 순천시 도시건설국장은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현장관계자들과 매일 현장안전에 대한 소통을 하고 있으며 특히 안전시설 설치여부와 환자발생 이상유무에 대해 관심있게 살피고 있다”며 “우리 순천시 지역 건설현장에서는 환자가 한 명도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