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스마트 안심지킴이 서비스로 모두가 편한 순천 만들어요
상태바
스마트 안심지킴이 서비스로 모두가 편한 순천 만들어요
  • 강종모
  • 승인 2018.07.2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노인, 고령자, 장애인, 어린이 등 사람중심의 사회안전망 구축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치매 노인, 고령자, 장애인, 어린이 등 실종 시 신속한 발견을 지원하고 위급상황 발생 등을 대비키 위한 사회적 약자 스마트 안심지킴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위치추적기를 착용하게 되면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고 안심지역을 이탈하게 되면 보호자 휴대폰으로 긴급 문자메시지가 전송된다.

또한 안심지킴이 서비스 신청 시 경찰에 관련 정보가 등록되어 실종 등 위급상황에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순천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투자유치과에서 사전신청서를 접수받아 선착순 100인에 한해 31일까지 GPS 위치추적기를 배부하고, 오는 9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치추적 단말기는 2년간 의무사용을 조건으로 무상 배부되며, 실시간 위치확인 등 서비스 이용에 따른 월 통신료 5500원은 본인이 부담한다.

김점태 순천시 경제관광국장은 “최근 경기도에서 발생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질식사고 등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부모와 보육교사의 걱정을 덜어주는 안전시스템이 필요해 추진하게 됐으며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치매 노인이나 고령자 장애인 등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더 편안한 안전도시 순천’을 만들고자 하는 민선7기 시정방침을 담았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순천시 홈페이지(www.suncheon.go.kr) ‘시정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투자유치과로 직접 방문 또는 팩스(061-749-4418)로 신청하고, 자세한 내용은 투자유치과(061-749-44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