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전주시, 전문가와 함께하는 빅데이터 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시, 전문가와 함께하는 빅데이터 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8.09.1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역사,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인공지능 사례 등 강연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14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빅데이터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미래변화에 대비해 직원들이 빅데이터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이를 활용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과학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황명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선임연구원을 초청해 빅데이터의 역사, 4차 산업혁명의 정의 및 핵심기술, 다양한 인공지능 사례 등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황 강사는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활용 필요성과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빅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정책 결정과 공감행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데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아울러, 시는 향후에도 직원들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관련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행정 영역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

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빅데이터 활용 역량을 향상시켜 데이터 기반 과학행정 구현으로 시민들이 만족하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데이터 기반 행정 구현을 위한 활용 공감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