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북도,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상태바
경북도,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윤용찬
  • 승인 2018.10.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으로 열어가는 새바람 행복경북 홍보부스 운영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경북도는 오는 25~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 도 교육청과 도 평생교육진흥원, 도 교육청정보센터, 10개 평생학습도시 등 14개 기관과 함께 참여한다.

24일 도에 따르면, 올해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17개 시·도와 평생교육을 활발히 추진하는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대학 및 민간 평생교육기관·단체 등 320여 개의 기관이 한 자리에 모여 전시·체험·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화합존, 창의존, 소통존, 나눔존, 지혜존, 희망존, 문해존 등 7개의 존으로 나눠진 전시마당과 국제학술대회, 정책포럼, 경연대회, 문화행사, 기념행사, 외부박람회 등으로 구성해 전 국민 모두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도는 '평생학습으로 열어가는 새바람 행복경북'이란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특별히 도교육청, 도교육청정보센터도 함께 참가해 돈독한 네트워크를 다진다.

올해부터는 평생교육진흥원을 비롯해 교육청정보센터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10개 시군은 문화재 모형을 딴 젤캔들 홀더 만들기, 가훈 써 주기, 열쇠고리 만들기, 북파우치 만들기 등 지역의 인기 있는 학습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경주시는 댄스동아리와 작품전시, 동아리 경연대회에 정리수납품을 전시한다.

이경기 도 교육정책관은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기간 중 경북도 홍보관을 내실있게 운영해 도내의 우수한 평생학습 정책과 경북 도정을 널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 도내·외 평생교육 네트워크 체제를 공고히 구축해 도민들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