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자전거대행진 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시, 자전거대행진 행사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8.10.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생활실천 확산, 녹색 교통 중요성 홍보
2018 자전거도시 대구를 위한 자전거대행진 코스도.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28일 대구스타디움 동편광장에서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확산과 녹색교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자전거동호인, 시민 등 800여 명이 참가하는 '2018 자전거도시 대구를 위한 자전거대행진' 행사를 개최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자전거타기를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 저탄소 녹색교통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런(Daegu Run) 100, 사전등록, 공식행사, 자전거 랠리 순서로 진행한다.

'대구런(Daegu Run) 100'은 3명 이상의 팀원으로 구성되고 총 100명의 자전거 동호인들이 89km 대구도심을 달린 후 대구스타디움 동편광장에서 일반시민들과 함께 자전거랠리 코스에 동참하게 된다.

자전거랠리 코스는 총 11㎞를 주행하며 대구스타디움 동편광장에서 출발해 경기장네거리~월드컵삼거리~연호네거리~범어네거리~수성교~봉산육거리~공평네거리~국채보상기념공원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이에 따라, 자전거 행진을 하는 도로는 오는 28일 오후 3시~오후 5시까지 인도측 2개 차로가 교통경찰관의 안내에 따라 부분 통제되고, 여타 차로는 신호 준수 원칙으로 정상소통 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고,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안전모쓰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야간 반사지를 배포한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사이트(www.ecobike.org,) 및 자전거마일리지 에코모바이크 앱에서 신청할 수 있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종근 시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자전거 대행진 행사로 많은 시민이 자전거를 생활교통수단으로 이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 확충과 자전거 안전시설 정비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