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정부혁신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대구시, 정부혁신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8.12.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교부세 1억원 재정인센티브 확보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행안부 주관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재정인센티브로 교부받게 됐다.

27일 시에 따르면, 행안부는 17개 시·도와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공공성 회복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기 위해 20명의 외부전문가인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평가단' 200명이 정부혁신 준비·실행·성과 등 단계별 추진실적에 대해 평가했다.

시는 혁신의 방향설정 단계부터 시와 구·군, 공사·공단 직원과 전문가 자문단 등 조직 내·외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혁신종합실행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시민의 일상생활의 불편과 불합리를 해소하기 위해 실·국장, 8개 부구청장·부군수가 참여하는 '혁신전략회의'와 '대구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정부혁신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정부혁신 직원 교육'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와 구·군이 혁신을 위해 함께 손잡고 노력을 기울인 결과 북구와 달서구, 달성군도 이번평가에서 장려상 수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000만 원을 교부받게 됐다.

이상길 시 행정부시장은 "그동안 시와 8개 구·군이 한자리에 모여 주민이 체감하는 혁신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가를 고민하고 추진한 결과,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와 구·군이 함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개선해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를 만들어 나가는 주민 체감형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