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대구시, 청원경찰 채용시험 공고
상태바
대구시, 청원경찰 채용시험 공고
  • 윤용찬
  • 승인 2019.01.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경쟁시험방식 진행 16명 선발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다음 달 20~22일까지 올해 청원경찰 채용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올해 시의 청원경찰 채용은 퇴직자 등 결원에 따른 수요를 감안해 16명을 선발하며 유능한 인재채용을 위해 공개경쟁시험방식으로 진행된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지난 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 현재까지 시 거주자 또는 3년 이상 시에 거주한 자로서 성별 상관없이 18세 이상(단,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이면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방법은 1차 필기시험(한국사, 일반상식, 민간경비론)으로 선발예정인원의 2배수 범위에서 필기시험 합격자를 결정하고, 2차 체력검정(100m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악력)과 3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가산특전으로 태권도 등 무도유단자 및 레슬링·씨름 전국대회 입상경력자와 일반경비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국가유공자·의사상자 등 취업지원 대상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23일 필기시험을 실시하고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원경찰로 임용되면 공무직근로자 신분으로서 대구시 또는 소속사업소 등의 청사 시설방호·경비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업무 특성상 주·야 교대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급여 및 복리후생 등의 처우는 공무원과 비슷한 수준이며 공무원연금에 가입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