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민간의 혁신 아이디어, 블록체인 기술로 실현
상태바
민간의 혁신 아이디어, 블록체인 기술로 실현
  • 양희정
  • 승인 2019.03.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부,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프로젝트 본격 추진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의 초기시장 창출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4일 과기부에 따르면, 과기부의 블록체인 발전전략(2018)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민간주도 국민프로젝트는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이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조기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기부는 지난 해 12월 6일~지난 1월 31일까지 자유공모를 실시했으며, 제조, 통신, 금융 등 분야별 대표기업과 블록체인 관련 벤처․스타트업 등으로 구성된 24개 컨소시엄(80개 기업)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실현가능성, 블록체인 적용에 따른 개선 정도 등을 면밀히 평가해 이중 3개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으며, 기술협상을 거쳐 이달 중순 협약 체결을 거쳐 총 87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가 시작될 예정이다.

과기부 김정원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우리나라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민간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급선무이다.”고 강조했다.

이어“정부는 기술․인력․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기 위해 정책적 지원을 통한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