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 홍보 자원봉사자 모집
상태바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 홍보 자원봉사자 모집
  • 정효섭
  • 승인 2019.03.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전경(사진=세종시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다음 달 4일까지 도시통합정보센터 및 스마트시티 대·내외 홍보를 위한 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나성동에 위치한 도시통합정보센터는 스마트시티 컨트롤 타워로, 방범, 교통, 방재 등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4일 시에 따르면, 도시통합정보센터는 세종스마트시티 구축 사례 및 관련 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초·중·고교 학생, 시민, 타 지자체 공무원은 물론, 외국인 700여 명을 포함해 지난 해 말 누적 방문객 3900명을 기록했다.

시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견학 방문객에게 보다 친밀감 있는 홍보와 알기 쉬운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민주도 형태 홍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 주도의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 자원봉사자가 직접 세종 스마트시티 구축 사례 및 발전 모습을 설명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보다 생동감 있는 스마트시티의 생활상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새롭게 모집하는 시민 자원봉사자는 영어, 중국어, 일어 등 외국어 가능자 5명을 포함해 모두 10명이며, 선발된 인원은 오는 5월부터 도시통합정보센터 알리미로 활동하게 된다.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다음 달 4일까지 정보통계담당관실 이메일(enable@korea.kr)로 관련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최필순 정보통계담당관은 “시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선정, 세계최초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 획득으로 스마트 선도 도시로의 위상이 강화된 만큼 국내외 방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말했다.

이어“숨어있는 시민 전문가들께서 시의 앞선 스마트시티 서비스와 기술을 알리는데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