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창원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창원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이천수
  • 승인 2019.03.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9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지역복지 증진과 사회복지 서비스 발전을 위한 ‘제5기 창원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지난 해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 결과 평가 및 올해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올햐 실무분과 사업설명 및 창원복지박람회 개최 보고 등 지역사회보장사업에 대한 평가·심의와 올해 추진될 민관 협력 분과사업에 대한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지역사회보장 실무분과 사업에는 ‘1318 청소년 생존수영’, 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한 ‘세상을 바꾸는 말’ 캠페인, 어르신 안전운전을 위한 ‘실버마크 제작 홍보’등 새롭고 다양한 사업들로 알차게 구성돼, 다양한 계층의 시민 욕구와 의견이 반영돼 10개 사업을 분과사업으로 확정했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이 자리는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시정방향과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시민에게 필요하고 시민이 원하는 복지계획을 평가·심의하는 중요한 자리이다”며, “앞으로 시민의 욕구와 의견이 잘 반영된 꼼꼼한 복지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창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곽인철 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의 대표 기능인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와 민관 협력사업 추진으로 창원시의 복지가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시민과 더욱 가까워진 창원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