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서울대공원, 가족 친화형 생활야구장 시민 무료 개방
상태바
서울대공원, 가족 친화형 생활야구장 시민 무료 개방
  • 김혁원
  • 승인 2019.04.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운드, 덕 아웃, 인조잔디, 흙 상태 등 시설 양호
성인야구장 전경(사진=서울대공원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오는 6일부터 가족친화형 생활야구 테마공원인 ‘서울대공원 야구장’ 2면을 조성하고 하반기 운영 전까지 시민을 위해 무료로 개방한다.

3일 대공원에 따르면, ‘서울대공원 야구장’은 전문 야구인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성인구장 1면과 리틀야구장 1면 총 2면으로 조성됐다.

성인구장은 생활야구를 즐기는 여성 동호인과 리틀야구인을 위한 전용구장으로 활용되며, 리틀야구장은 연식구(티볼, 연식경기)전용으로 운영된다.

무료 개방 기간동안 하루 2~3회(3시간 기준)에 걸쳐 운영되며 순수야구를 즐기는 여성 동호회와 어린이 야구단이라면 누구나 서울대공원 야구장 관리팀(02-500-7350~2)에 전화 문의를 통해 신청 예약을 할 수 있다.

이 곳은 부지면적 2만4302㎡에 야구장2면, 관리실1동으로 구성되며 그라운드, 덕 아웃, 인조잔디, 흙 상태 등 전반적인 시설과 구장 크기가 적당해 가족단위, 동호회 단위 야구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이다.

2017년 조성된 후 동호회를 초청한 시범경기를 통해 야구장의 보완사항을 점검하고, 우려되는 부분이었던 안전 휀스와 조명 타워등을 보강해 지난 해 12월 성인1면과 어린이구장 1면을 조성했다.

송천헌 서울대공원 원장은 “서울대공원은 누구나 편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가족친화적인 야구장 조성을 완료하였고 좀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이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무료개방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봄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서울대공원 야구장과 동물원, 놀이공원 등 주변시설속에서 즐거운 가족여가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