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서울시, 제로페이 Q·A 서비스 시행
상태바
서울시, 제로페이 Q·A 서비스 시행
  • 김혁원
  • 승인 2019.04.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톡톡, 클로바 스마트 스피커 실시간 이용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17일부터 네이버와 협업해 ‘제로페이 Q·A 서비스’를 시작한다.

시에 따르면, 제로페이는 이달 가맹점이 10만호 점을 돌파한 가운데, 홈페이지(https://www.zeropay.or.kr)와 콜센터(1670-0582)에 이어 시민들의 제로페이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행된다.

시는 제로페이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통해 시민들이 자주 문의하는 질문을 챗봇과 스마트 스피커에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주로 묻는 질문, 답변하지 못한 질문 등에 대한 분석 작업을 거친 후 Q·A 시스템을 보완한다.

이용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제로페이 서울’ 또는 ‘서울’을 검색한 후 ‘제로페이 문의’ 버튼을 클릭해 챗봇과 연결되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된다.

스마트 스피커 이용방법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피커를 향해 '헤이 클로바, 제로페이 시작해줘' 또는 '헤이 클로바, 제로페이 열어줘'라고 호출한 뒤 질문하면 된다.

한편, 제로페이 가맹점은 네이버지도에서 ‘제로페이’ 또는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가입 순으로 네이버 지도에 업데이트된다.

박원순 시장은 “시 제로페이 가맹점 10만호 점 돌파로 시민들이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지만 제로페이 이용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사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네이버 챗봇과 스마트 스피커를 활용해 많은 시민들이 제로페이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