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2000억원 규모 스케일업 금융지원
상태바
2000억원 규모 스케일업 금융지원
  • 양희정
  • 승인 2019.05.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중소기업 3년간 최대 150억원 자금 회사채 발행
스케일업금융 발행구조(표=중기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성장 잠재력이 큰 혁신 중소벤처기업의 스케일업 도약에 필요한 대규모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제1차 스케일업 금융’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2일 중기부에 따르면, ‘스케일업금융’은 성장잠재력이 있으나 자체 신용으로 회사채 발행이 어려운 중소기업이 직접 금융시장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중기부와 중진공은 중소기업이 중견기업, 유니콘기업 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전통제조업 뿐만 아니라 스마트공장, 에너지신산업 등 8대 선도 산업 및 혁신성장 업종 중소기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성장잠재력 있는 중소기업은 3년 간 최대 150억 원의 자금을 회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할 수 있게 된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으로 신용평가사 회사채 발행 신용등급 B 이상인 기업이며, 업체당 지원규모는 성장성, 기술성, 매출액 기준으로 탄력적으로 적용한다.

이번 발행에서 주목할 점은 스케일업금융 지원대상기업의 발굴과 평가를 전담하기 위해 업종별 전문가 20여 명으로 구성된 중진공 기업심사센터를 신설한 것으로, 기업평가의 신뢰성을 높이고 선정과정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올해 정부예산 1000억 원을 기반으로 민간자금을 유입시켜 혁신성장 중소기업들에게 집중 지원해 성공적인 스케일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이번 발행뿐만 아니라 올해 중 1∼2차례 추가적인 발행을 한다.

상세한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www.mss.go.kr) 또는 중진공 홈페이지(www.kosmes.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