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한·아시아 방송콘텐츠 교류 협력 장 열어...
상태바
한·아시아 방송콘텐츠 교류 협력 장 열어...
  • 이영철
  • 승인 2019.05.0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 개최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오는 8~10일 부산 벡스코에서 한·아시아 방송인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를 개최한다.

7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올해 4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의 대표적 방송영상 콘텐츠마켓인 부산콘텐츠마켓과 연계·운영하며, 한·아시아 방송인들간의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방송콘텐츠 제작·유통 관련 교육을 통한 한류 방송콘텐츠의 해외진출 지속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 첫 날은 ‘콘텐츠를 넘어선 플랫폼, 유통의 미래를 전망하다’라는 주제로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 교육생 및 부산콘텐츠마켓 참가자와 함께 오픈 콘퍼런스를 진행한다.

이날 콘퍼런스는 국내·외 방송·미디어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방송플랫폼의 진화와 미디어 커머스 성공 전략, 방송콘텐츠의 글로벌시장 진출 전략,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방송시장의 최신 동향에 대한 분석과 활용 전략 등에 대해 강연한다.

둘째 날은 아시아 15개국 방송인 25명과 국내 방송인 50명 등 총 75명이 참가해 국가별 방송시장 현황과 방송콘텐츠 시장의 주요 정책사항을 공유하고 해외진출 전략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글로벌 신흥시장(중남미·중동 등) 및 주요 시장(북미·중국 등) 진출을 위한 대응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이외에도 아시아 디지털방송아카데미 참가자들에게 부산콘텐츠마켓에 참여하는 방송영상 관계자와의 사업연결(business matching) 만남의 자리를 제공해 국내·외 방송영상 종사자들 간에 활발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는 국내 우수한 방송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확산해 나가는 한편, 국내 방송·미디어 시장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