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동해시,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동해시,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손태환
  • 승인 2019.05.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7월 15일까지 시민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제안자의 타당한 의견제시와 사업의 수정·보완 등을 거쳐 주민참여예산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예년보다 공모 시기를 앞당겼다.

28일 시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 운영규모는 총 20억 원으로 시정참여형 15억 원과 동 단위 자치계획형 5억 원으로 구분해 공모를 진행한다.

시정참여형 사업은 전체 시민이 수혜자로 사회문제의 해결이나 공익적 가치가 있는 사업으로 시에서 직접 추진하기 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동 단위 자치계획형 사업은 주민생활 향상을 위한 마을단위 공동체 사업, 주민의 소통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한 지역특화사업 등 동에서 직접 추진이 가능하다.

공모 접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신청하거나 시 기획감사담당관(530-2032) 및 각 동 주민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사업은 담당부서 검토와 현장 확인 등을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의 심의 등을 통해 예산안에 반영되며 의회 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대화와 소통의 동해, 시민과 함께 더 크고, 더 강한 행복 동해를 조성하는 것이 민선 7기 시의 시정목표”라며,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곳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