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동해시, 유망 중소기업 지원 신청 접수
상태바
동해시, 유망 중소기업 지원 신청 접수
  • 손태환
  • 승인 2019.05.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다음 달 3~28일까지 성장 잠재력 및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 기업을 시 대표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유망 중소기업’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유망 중소기업 선정은 기업의 신용상태, 기술 및 품질수준, 성장성,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 기업에 대해 3년간 각종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상 기업은 본사 및 공장이 관내에 소재하고 있으며,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중인 연 매출액 3억 원 이상 중소 제조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31일 시에 따르면, 올해에는 유망 중소기업 4개소를 선정하며 선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 등의 관련서류를 작성해 시 투자유치과(530-2174)로 신청하면 된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5억 원 한도 내에서 동해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우선대상으로 추천되고, 3.5%의 융자 이자금액을 2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업체당 2억 원 한도로 최장 5년까지 특례 보증과 해외 수출시장 판로 확대 우선권, 시 상징물 사용권, 인증서 및 현판 수여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박종을 투자유치과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판로촉진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만큼 성장 잠재력을 지닌 많은 기업이 신청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