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속초시, 설악동 2.7㎞ 순환산책로 조성 마무리
상태바
속초시, 설악동 2.7㎞ 순환산책로 조성 마무리
  • 오명진
  • 승인 2019.06.0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3억6000여만원 투입, 관광객 체류형 관광인프라 확충
설악동 순환산책로 위치도(속초시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 강원 속초시는 가을단풍 시즌 이전인 오는 9월까지 설악동 B·C지구를 순환할 수 있는 총 2.7㎞의 설악동 순환산책로 조성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설악동 순환 산책로 중 목우재삼거리~설악교 구간은 기존 설악동 목우재 벚꽃터널 인도설치가 완료돼 있는 2.3㎞ 구간과 연결해 전체적으로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를 완성해 설악산의 아름다운 비경을 만끽하며 힐링 할 수 있는 명품 산책로를 조성하는 것이다.

시는 총사업비 3억6000여 만원을 투입해 목우재삼거리에서 설악교 직전까지 294m구간에 기존 벚꽃터널 구간과 동일한 인조 화강블럭 포장과 하천쪽 디자인 난간 및 로프 휀스가 설치하고, 설악교 121m구간은 목재 데크포장으로 연결한다.

특히, 목우재삼거리에서 설악교 구간은 보행자 통행용 보도가 설치돼 있지 않아 봄철 벚꽃 관람객들의 안전문제가 대두됐으나, 향후 산책로가 완성이 되면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벚꽃을 관람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순환산책로 조성 등 관광객의 체류시간 증대 및 설악동 B, C지구 상권과 연계를 통해 침체된 설악동 경기 활성화에 일조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