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서울자유시민대학, 디지털 시민교육 수강신청 접수
상태바
서울자유시민대학, 디지털 시민교육 수강신청 접수
  • 김혁원
  • 승인 2019.06.0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법, 유튜브 등 미디어 활용, 디지털 환경 소통
(사진=서울자유시민대학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자유시민대학은 오는 10일부터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중장년·노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유튜브 등 미디어 활용, 디지털 환경에서의 소통 등 ‘디지털 시민교육’ 수강신청을 접수한다.

‘디지털 시민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고령화로 빠르게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능정보사회가 제공하는 편리하고 윤택한 삶을 적극적으로 누리는 ‘디지털 시민’을 목표로 기획됐다.

9일 대학에 따르면, 수강생은 4차산업혁명, 디지털 시민성, 개인정보보호와 디지털 윤리 등 디지털 시민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한 특강을 선 수강하고 컴퓨터와 스마트폰 기기활용에 대한 기초·활용 정규강좌를 들을 수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 로봇과 일할 준비 되셨습니까(최성욱)’에서는 그동안 급변한 사회시스템을 살펴보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한다.

‘표현의 자유를 넘어 책임까지’ 디지털시민성과 소통교실(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대표 김묘은)에서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통방법이 어떻게 변화됐는지 알아보고, 사진 편집 및 디지털 토론을 직접 실습하면서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소통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수강신청은 시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각 강좌별 일정과 강사, 강의계획서, 강의장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며 강좌별 선착순 접수 후 다음 달 2일 특강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수강신청 및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자유시민대학 은평학습장(은평구 은평로 245, 2층)에 방문하거나 시민대학사업팀(02-384-809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