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아파트 경비실 냉·난방기 설치 홍보
상태바
서울시, 아파트 경비실 냉·난방기 설치 홍보
  • 김혁원
  • 승인 2019.06.2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지난 달 ‘서울시 아파트 경비실 냉·난방기 설치 실태에 대한 첫 전수조사’ 결과를 공개한 이후 실태 개선을 위한 첫 후속조치로 홍보포스터를 제작·배포한다.

홍보포스터는 다음 달~오는 8월까지 시 의무관리대상단지(150세대 이상) 2000여 단지에 게시되며 각 자치구청을 통해 이달 말까지 관할 단지에 배포, 단지 내에 게시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하기로 했다.

또한, 홍보포스터에 시와 자치구가 시행하고 있는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및 ‘태양광 미니발전소 무상 설치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공동주택통합마당에 자치구 별 사업 담당자와 연락처를 공개해 자세하게 안내한다.

이와 별도로 시는 지난 달 15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 및 운영 중이며 ‘2019년 여름철 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하고 있다.

시는 다음 달 동안 운영 중인 옥외전광판·시민게시판 및 지하철 등 실내 게시판 등을 활용한 영상매체 표출 홍보를 집중 실시해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인권존중 및 배려·상생의 공동체문화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인식 개선에 주력한다.

아파트 경비실 에어컨 설치 여부는 적극적 홍보를 통해 아파트 노동환경 개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 모든 아파트가 스스로 경비실 에어컨을 설치하도록 자연스러운 인식변화를 유도하는 방법이 최선이다.

아울러, 시와 자치구는 아파트 경비실 에어컨 설치비용 및 가동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는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및 ‘태양광 미니발전소 무상 설치 지원사업’을 통해 아파트가 경비실 에어컨을 설치하는 경우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박순규 시 공동주택과장은 “이번 홍보 시행은 아파트 경비실 에어컨 설치율을 높이기 위한 첫 조치로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단발성 홍보에 그치지 않고 에어컨 설치율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낼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일관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