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복지재단, SEOUL 사회공헌 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복지재단, SEOUL 사회공헌 포럼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9.06.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다음 달 3일 오후 2시 상공회의소에서 기업 사회공헌 관계자 및 자치구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복지재단과 함께 ‘2019 SEOUL 사회공헌 포럼’을 개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파트너십을 주제로 학계와 기업의 강연, 기업·자치구 출연재단·자치구의 사례발표를 비롯해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진행한다.

주요내용은 포용복지와 신뢰사회-민관협력 사회공헌 지향(김형용 동국대 교수), CSR3.0-기업사회공헌에서 사회혁신비즈니스로(유승권 JB금융지주 CSR팀장), 협력과 연대의 영향력 있는 사회공헌(강혁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사무국장), 돌봄이 필요한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소셜임팩트(강민경 노원교육복지재단 팀장) 등이다.

시복지재단에서는 이번 포럼 이후 공통의 사회문제를 선정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소그룹 모임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배형우 시 복지기획관은 “이번 포럼으로 오늘의 기업들이 기업에 요구하는 사회적 의무들을 충족하는 활동들을 이루어 복지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서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앞으로도 원활한 민·관 협력을 위해 다양한 노력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